교수소개
교수소개
 소개 교수소개 자동차공학프로그램
이름
김민근
전공
고체역학, 최적설계
TEL
02-970-6348
E-mail
mkim@seoultech.ac.kr
연구실
첨단구조최적화연구실
학력
2010.08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박사

2004.02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학사
주요 경력
2015.04~2024.01 한국기계연구원 스마트산업기계연구실 책임연구원

2012.04~2014.08 삼성중공업 풍력발전사업부 구조의장 담당과장

2010.09~2012.03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박사후연구원

2006.12~2007.12 Visiting student, Department of mathematics(TopOpt), DTU (한국학술진흥재단 학문후속세대)
연구 분야
- Structural topology and shape optimization

- IsoGeometric Analysis(IGA) based shell element

- IA based design optimization

- 항공용 동력전달장치 경량화 (AAM, 무인전투복합회전익기)

- 전기구동 동력전달장치 개발 (기어-모터 통합모듈)
담당 교과목
창의공학설계, 재료역학, 전산구조해석
저널 논문
◾ 다중 패치 등기하해석을 이용한 기하학적으로 엄밀한 쉘의 전산해석, 한국전산구조공학회논문집, vol.37 No.5 pp.345~352, 2024김민근
◾ Surrogate-assisted reliability-based design optimization of PEMFC serpentine flow channel, Frontiers in Energy Research, vol.12, 2024김민근
학술대회
◾ 김민근, 구본용, 페널티 적용 최대 우도 평가를 적용한 동적 크리깅 모델, 한국전산구조공학회 학술심포지엄,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, 2024김민근
◾ 김민근, 구본용, 등기하해석에서 다중 해상도 요소망 구성을 위한 니셰(Nitsche) 경계조건 구현과 쉘 해석에의 적용, 제10회 한국멀티스케일역학 심포지엄, 서울과학기술대학교, 2024김민근
◾ 김민근, 다중 패치 등기하해석을 이용한 기하학적으로 엄밀한 쉘의 전산해석, 한국전산구조공학회, 제주 신화월드, 2024김민근
수상
◾ 페널티 적용 최대 우도 평가를 적용한 동적 크리깅 모델, 학술발표 우수논문상, 한국전산구조공학회, 2024김민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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